금강승 수행자 김영로의 《행복수업-영한대역》은 행복한 삶을 찾기 위해 갈팡질팡하면서 헤매는 우리를 위해 붓다의 가르침을 영한대역으로 담고 있다. 귀한 진리의 말씀을 읽어나가면서 삶의 고통에서 벗어나 진정한 행복을 성취하는 길을 찾아낼 수 있도록 인도한다.

김영로는 이 책을 ‘진정한 행복을 열어주는 우리 삶의 나침반이 되고자 했다고 말한다. 김영로는 행복을 최우선 명제라고 말한다. 내일의 행복을 위해 오늘의 행복을 희생하지말고 지금 여기서 행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을 꿈꾸며, 행복해지기를 노력한다. 하지만 행복인줄 알고 쫓아갔던 것이 불행의 씨앗이 되기도 한다. 이 때 사람들은 갈팡질팡하고, 진정한 행복에 대한 의문을 갖는다. 물질문명이 발달할수록 행복의 가치와 의미는 더욱 혼란스럽다. 김영로는 ‘지금이 행복수업 시대’라고 규정한다. 행복도 배워야 한다는 것.

김영로의 《행복수업-영한대역》은 간절하다. 마음으로 쓰고 마음으로 전달되길 바란 듯하다. 금강승 수행자를 자처하며 인류의 의식을 향상시킨 많은 성자들의 명문장을 가려뽑아 삶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이들에게 지혜와 행복을 제시한다.

이 책은 명상언어로 읽으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게 편집됐다. 전직 영어 전문서적 집필자답다. 영어 공부만으로도 손색없다. 명상도 하고 영어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다.

김영로는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였다. 대학 재학 중에 코리아헤럴드 주최 전국 남녀 대학생 영문백일장에서 2회 장원을 하였고, 고교영어교과서인 《THE SENIOR STANDARD ENGLISH》를 편찬하였다.
〈뿌리 깊은 나무〉 문화부장으로 잡지 편집자로도 일하였으며, 숭문고 영어교사, 현대외국어학원 강사로 영어 교육에 힘써 왔다.
《영어순해》《영어순해 BASIC》《문맥순해》《김영로 VOCABULARY》《김영로 영어속독》《영어 비즈니스 399단어만 알아도 통한다》 《영문독해 영어식 사고로 제대로 하기》 《원리로 읽는 다이어트 영어순해》 《차 한잔과 함께 읽는 영어 명문장》 등 다수의 저서와 역서로《샨티데바의 행복수업(입보리행론)》이 있다.

몇 년 전 보살계와 탄트라계를 받고 금강승을 수행하면서 마음의 평화를 얻었다. 영어로 된 귀한 진리의 말씀을 찾아 알기 쉬운 우리말로 옮겨 합일 수행의 기쁨, 진정한 행복을 전하고 있다.

김영로 편저/불광출판사/13,800원

서현욱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