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한 패밀리팀의 ‘불전사물’. 사진 제공 BBS불교방송.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우리 강산과 전통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제6회 영상공모전 ‘산 따라 물 따라’의 수상작을 12월 1일 발표했다.

수상작은 모두 6편이다. 국토교통부장관상은 패밀리팀의 ‘불전사물’, 해양수산부장관상은 최민준 씨의 ‘사찰, 그리고 동행’, 환경부장관상은 WTBC팀의 ‘신흥사의 가을’,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은 이영재 씨의 ‘우리나라 100대 명산 도전, 덕숭산에서 시작합니다’, 불교방송 이사장상은 강산 씨의 ‘전통문화유산과 함께한 5년 간의 여정’, 불교방송 사장상은 우영제 씨의 ‘삶의 쉼표가 되는 이 곳’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작인 ‘불전사물’은 자연의 사계절 변화 모습을 통도사 법고 소리를 배경으로 잘 전달해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해양수산부장관상 수상작인 ‘사찰, 그리고 동행’은 가족여행 중 촬영한 여러 지역 사찰 모습을 소개해 시청자가 직접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12월 15일 오전 10시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열렸다. 수상작은 BBS불교방송 TV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