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선리연구원(원장 법진)은 12월 31일 발간 예정인 《선문화연구》 제31집 원고를 10월 28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

공모 논문의 주제는 △선불교 △불교교학 △불교사학 △불교문학 △응용불교 등이다.

논문 게재를 원하는 이는 ‘논문 투고 규정’에 맞게 논문을 작성해 ‘선문화연구 논문 투고 시스템’(http://seonculture.or.kr/)에 투고하면 된다. ‘논문 투고 규정’과 ‘논문 심사 규정’, ‘투고자 매뉴얼’은 ‘선문화연구 논문 투고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고할 때는 심사용 논문 파일에서 저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모두 삭제해야 하며, 표절방지 검색 엔진인 카피킬러(http://seonculture.or.kr/)에서 표절 검사 뒤 내려 받은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종합결과 확인서’ 파일을 투고원서, 저작권 양도동의서 등과 함께 전송해야 한다.

동국대학교 소속 투고자의 경우 동일기관 투고 비율 조정 문제로 논문 투고 전에 연구원으로 연락해야 한다. 일방적으로 투고할 경우 접수가 반려될 수 있다.

처음 발표되는 논문의 심사료와 게재료는 받지 않으나, 연구비를 지원받은 논문은 게재료 30만 원을 부과한다. 게재된 논문 중 처음 발표된 논문에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선문화연구》는 2006년 창간된 선문화, 불교학 전문 학술지다. 2012년에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