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를 구독하는 이가 1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5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9개월여 만의 일이다.

진흥원은 헬로붓다TV 서비스 시작과 함께 ‘명상은 과학이다’, ‘불교를 다시 묻다’ 등 강연 콘텐츠 165편을 제공했다. 또 ‘깨달음의 파도 - 룸비니에서 맨해튼까지’, ‘뿌리는 같아도 다른 꽃이 핀다’ 시리즈와 경전을 만화 형식으로 제작한 ‘법구명상이야기’, ‘만화 법화경 28가지 이야기’, 불자의 신행생활 돕는 ‘불교신행 365일’, ‘법상 스님의 행복한 마음공부’, ‘광우 스님의 참 좋은 인연입니다’ 등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진흥원이 지금까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콘텐츠는 400여 편에 이른다.

진흥원은 앞으로 ‘명상에 물들다’, ‘Clip Story 법구경’, ‘천 년의 숨결’(가제), ‘염불공감시대’(가제), 월간 불교문화 ‘더 인터뷰’ 등 신규 콘텐츠를 제작·공개할 예정이다.진흥원은 헬로붓다TV 구독자 1만 명 달성 감사 이벤트로 7월 26일 오후 2시 ‘법상 스님의 행복한 마음공부 - 육조단경’을 유튜브 스트리밍 생방송으로 방송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뉴미디어를 통한 포교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본 재단은 불교의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구독자 1만 명 달성을 계기로 유튜브 스트리밍(streaming) 생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1인 미디어 시대에 걸 맞는 콘텐츠 개발·보급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