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교인재원 ‘생활 참선 입문코스’강좌 모습.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은 백련불교문화재단(이사장 원택)과 함께 ‘생활 참선 입문코스’ 14기와 ‘하안거 특강 직지심체요절’ 수강생을 모집한다.

‘생활참선 입문코스’는 6월 1일 개강해 3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총 12강이 진행된다. 강사는 박희승 불교인재원 교수이며, 교재는 고우 스님의 참선 법문집 《태백산 선지식의 영원한 행복》(어의운하 펴냄)이다. 해인사 백련암에서 그간의 공부를 점검하고 화두 공부하는 법, 좌선하는 법을 실습하는 기회와 구참 도반들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하안거 특강 직지심체요절’은 6월 17일 개강해 8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총 10강이 진행된다. 강좌는 네이버 생활참선 공부 카페(cafe.naver.com/jungdo2018)와 유튜브 생활참선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rzW-IjqRXHksaC7-_BwSJw)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박희승 불교인재원 교수다. 6강은 ‘인류 문명의 위기와 대안으로서 한국 선사상과 문화의 가치’를 주제로 한 서재영 성균관대 초빙교수의 특강과 봉암사 태고선원 대중공양, 해인사 백련암 화두 집중 수련이 있을 예정이다.

회비는 ‘생활참선 입문코스’와 ‘하안거 특강 직지심체요절’ 강좌 각각 15만 원과 12만 원이다. 수강생 중 만 30세 이하는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동반 가족의 경우 50%를 할인한다.

문의. 1661-1108.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