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원장 김선옥)이 보건복지부 주최 ‘2021 비대면 보육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돌봄이 증가하면서 효과적인 비대면 보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지난 2월 개최했다.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은 ‘Zoom으로 만나는 우리 선생님’이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은 코로나19로 인해 등원하지 못하는 영유아들에 영상 업로드와 놀잇감을 가정에 배송하는 등 기존의 방식으로 가정보육을 지원하였으나 단방향 소통이라는 한계에 부딪혔다. 이에 ‘Zoom으로 만나는 우리 선생님’이라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획해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다양한 가정이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선옥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 원장은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들이 누릴 수 있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아닌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방법으로 놀이를 지원해,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재원 학부모가 비대면으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이 조성되었다.”며 “영유아들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시대에 적응하며 다양한 놀이경험을 통해 올바르게 자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