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선학원(이사장 송운)은 신심과 원력이 돈독한 재적 도제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1월 4일부터 18일까지 보름간 ‘제42차 도제장학금’을 신청 받는다.

신청 대상자는 재단 소속 분원 창건주, 분원장의 직계 도제로서 소속 분원장의 추천을 받은 학인이다. 신청자는 동국대학교, 중앙승가대학교, 금강대학교, 위덕대학교, 동명대학교, 능인대학원대학교,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등 국내 대학과 국외 대학에서 불교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이고, 전 학기 평균성적이 89점(백분율) 또는 3.5점(4.5점 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한다. 단 한 분원에서 두 명 이상 도제장학금을 신청할 경우 한 명에게만 지급한다.

신청자는 △도제장학금 신청서 △수행이력서 △분원장 추천서 △연구논문 계획서(대학원 재학 승려에 한함, 이상 소정양식) △승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여권 복사본(해외유학승에 한함)을 접수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소정 양식은 재단 홈페이지(www.seonhakwon.or.kr) ‘종무행정서식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도제장학금심위원회에서 서류심사로 결정하며, 선정된 학인에게는 2월 중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 일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문의. 02)734-9654~6(선학원 교무과)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