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은 불교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설립 후 1년 이상 활동하고 회원이 10인 이상인 불교·기관 단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분야는 △불교 신행(수행) 실천 △불교 학술 세미나 및 학술지 발간 △불교 문화 행사 △불교 복지 활동 △어린이·청소년·청년, 군법당 후원, 국제 교류 등 불교 포교 활동 △불교 미디어 활동 △기타 등이다.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1개 기관·단체 당 1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운영비나 경상비, 통상적 업무비 지원은 제외한다. 또 사업(행사)을 취소하면 지원금을 반환해야 한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 공지사항에서 지원 신청서, 지원 계획서 등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첨부서류와 함께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사무국으로 우편제출(04175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20 다보빌딩)하면 된다. 마감일 우편 소인 유효.

대한불교진흥원 관계자는 “불교의 현대화·생활화·대중화라는 재단의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시대 상황에 맞는 불교 진흥을 도모하고자 불교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며, “불교진흥을 위해 활발히 포교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관·단체는 물론 작지만 큰 원력을 펼치고 있는 숨어 있는 단체까지 꾸준히 불교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의. 02)719-2606. kbpf2606@daum.net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