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단체이자 비영리사단법인 ‘나마스떼코리아’(이사장 황승흠)가 ‘히말라야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마스떼코리아는 2016년도부터 히말라야 문화권에 대한 올바른 지식 확산과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부터는 국내 다문화 사진·영상도 주요 주제로 삼는다. 아울러, 한국불교태고종 교육원장이자 안심정사 회주인 법안 스님의 지원으로 1등 상금 등도 200만 원으로 인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히말라야를 사랑하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네팔, 인도, 부탄, 중국 등 히말라야 문화권의 문화, 민속, 종교, 생활, 자연, 봉사활동과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이다.

공모전 당선작은 NGO에 기증된 국내·외 유명한 작가의 서화 등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10월 2일까지이며 접수는 나마스떼코리아 이메일(namasteko@gmail.com)로 참가신청서와 사진 파일 또는 영상 링크를 보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성북구청, 성신여자대학교,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국회의원실 후원으로 진행되며, 시상식은 10월 30일 성신여자대학교 돈암동 수정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히말라야문화권의 교류 증진을 하고 있는 나마스떼코리아는 “히말라얀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발전 모델을 안나푸르나 보호지역 내 산골오지마을인 땅띵과 카루와에서 함께 만들고 있다.”면서 “히말라야 지역 이주배경을 가진 다문화 가족 어린이와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실현하여 우리나라의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나마스떼코리아는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네팔 여성 쉼터’를 지원하며, 한-네팔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성북구 누리마실 축제’와 ‘(강원도 평창군) 계촌 마을 클래식 축제’ 등에 참여하여 국내 다문화 가족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