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회 모습. 사진 제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정각원(원장 철우)은 5월 30일 오전 8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 광장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을 봉행했다. 이날 법요식은 정각원 법당에서 열린 예년과 달리 야외에서 봉행됐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이다. 참석자들은 발열 검사를 한 뒤 멀찌감치 배치된 의자에 앉았다.

법요식은 삼귀의, 한글 반야심경, 찬불가, 헌향, 관불 및 헌화, 육법공양, 발원문, 봉축사, 법어, 사홍서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각원장 철우 스님은 봉축법어에서 “나무의 근원이 뿌리이듯이, 모든 것의 근원은 마음이다. 마음을 잘 살핀다면 나날이 더 발전하고 행복해 질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재난을 극복하고 모두가 고통에서 벗어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은 봉축사에서 “교정에 연등을 달고 봉축법요식을 갖는 것은 세계 어느 대학에서도 보기 드문 아름다운 광경”이라며, “교정을 밝힌 연등 불빛으로 동국대학교가 반목과 갈등이 사라지고 진리와 지혜의 빛이 가득한 명문 강소대학으로 도약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