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의 인기프로그램 ‘명상은 과학이다’가 SK브로드밴드에서 주문형 비디오(video on demand, VOD)로 제공된다.

‘명상은 과학이다’는 뇌과학자, 심리학자, 구도자를 강연자로 초청해 명상 방법, 원리, 효과를 다각적이고 체계적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30분과 목요일 오후 7시, 금요일 오전 11시 30분, 일요일 오후 10시에 각각 방영된다.

현재 SK브로드밴드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명상은 과학이다’는 전현수 박사 편이다. 전현수 박사는 정신과 의사로, 전현수신경정신과의원 원장, 대한명상의학회 고문이다.

BBS불교방송은 사단법인 한국명상학회 이사장이자 아주대학교 건강명상연구센터 소장인 김완석 교수, 《뇌, 생각의 출현》의 저자인 뇌과학자 박문호 교수, 불교명상법을 심리학적으로 접근한 김정호 덕성여대 심리학과 교수, 세계적 명상 스승인 아잔브람을 스승으로 호주 보디댜나 사원에서 수행한 혜안 스님의 강의를 송출할 예정이다.

BBS불교방송 관계자는 “주문형 비디오는 실시간 방송과 달리 언제든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명상은 과학이다’는 그동안 명상에 관심이 있었지만 시간이 없었거나, 구체적인 정보가 부족했던 분들에게 명상을 바르게 이해하고, 수행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