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S불교방송 TV 봄 개편 프로그램들.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4월 13일 TV 봄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봄 개편의 특징은 힐링 콘텐츠를 대폭 편성해 시청자와 소통을 강화한 점.

먼저 뇌과학자, 심리학자, 구도자 등을 초청해 명상에 대한 연구와 임상경험, 체계적인 명상법 등을 소개하는 ‘명상은 과학이다’를 신설해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30분과 목요일 오후 7시, 금요일 오전 11시 30분,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송담 스님, 청화 스님, 법정 스님의 법문을 화면에 생생하게 담은 ‘큰스님께 듣는 깨달음의 길’을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 30분에 방송하고, 불자들의 고민과 소원을 문자서비스로 상담하고 함께 기도하는 ‘혜거 스님의 내 삶을 바꾸는 기도’를 4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방송한다.

신설된 <불교가 좋다>는 ‘용수 스님의 행복찾기’, ‘일묵 스님의 소참법문’,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세계불교는 지금’ 등 BBS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를 끈 콘텐츠를 TV용으로 재가공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과 수요일 오후 1시 30분, 금요일 오전 9시,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이밖에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과 ‘청운 스님의 천수천안’, ‘현장탐방, 길 위의 우리 역사’, ‘영상에세이 길’ 등 힐링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시청자를 찾아간다.

자세한 내용은 BBS불교방송 누리집과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