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 대선사’ 편의 한 장면. ⓒ BBS불교방송

재단법인 선학원 제4대 이사0장을 역임한 근·현대불교의 선지식 경봉 정석(鏡峰 靖錫, 1892~1982) 스님의 일대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 제작됐다.

BBS불교방송은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두 번째 작품으로 ‘경봉 대선사’ 편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3d8VqSnGnMofo35EM_fIVQ)에 매주 금요일 1회씩 업로드한다”고 9월 19일 밝혔다.

10부작으로 기획된 ‘경봉 대선사’ 편은 경봉 스님의 출가 과정과 수행, 대중포교, 그리고 통도사 가람 수호 등 경봉 스님의 일대기를 담았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1편인 ‘경허 대선사’ 편에 이어 ‘경봉 대선사’편까지 제작한 문재식 피디는 “‘경허 대선사’ 편은 스님의 다소 기이한 일화를 통해 대중을 깨우친 장면을 많이 담았지만, ‘경봉 대선사’ 편은 경봉 스님의 다정다감한 면모와 함께 시대의 풍파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구도행을 담는데 주력했다”며, “경봉 스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불자들에게 큰 가르침과 울림이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부처님오신날을 즈음해 제작 방영된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허 대선사’ 편은 조계종이 주최한 ‘제26회 불교언론문화상’에서 뉴미디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허 대선사’ 편은 유튜브 조회 160만 회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