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한문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 한문아카데미가 2019학년도 2학기 심화과정과 기본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심화과정에는 △불성론 △능엄경 △불가 문집 번역 연습 △한시 특강 △서장 등 5강좌, 기본과정에는 △법화경 △범어-한문 경전 강독 △고급 한문법 △구사론 △벽암록 등 5강좌가 각각 개설된다.

심화과정은 4학기 동안 30학점을 이수하는 선발연수생을, 기본과정은 30학점을 이수해 수료증을 발급받는 선발연수생과 한 과목씩 선택해 수강하는 일반연수생을 각각 선발한다.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력 및 실력을 갖춘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기본과정 선발연수원은 불교 및 한문불전 공부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 재학생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심화과정 선발연수생과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의 정원은 각각 30명과 10명이다. 접수는 8월 5일부터 23일까지이고, 면접 및 필기 전형은 8월 24일 실시된다. 개강은 9월 2일.

수업료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의 경우 학기당 60만 원, 기본과정 일반연수생의 경우 과목당 20만 원이다. 대학이나 대학원 재학생, 한문아카데미 수료생은 수업료를 할인해 주며, 조계종 승려의 경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의 수강료를 면제한다. 성적 우수자와 동국대학교 불교학부 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우수 수료생은 ABC사업단 번역 사업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하려는 이는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abc.dongguk.edu/academy)에서 입학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자기 소개서와 대학(원) 재학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를 전자우편(hanmun@dongguk.edu)으로 보내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6713-5154(불교학술원 교육홍보팀)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