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공유되고 있는 무형유산의 모습과 가치를 직접 보고 기록하여 알리는 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김연수)은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의 일환으로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국제 무형유산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작품은 무형유산을 소재로 한 10분 내외의 mov 또는 mp4 형식의 영상이어야 한다. 국가지정무형유산은 물론 비지정 무형유산을 다룬 작품도 가능하다. 응모하려는 이는 영상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 누리집(http://iiff.iha.go.kr)이나 전자우편(iiff2019_ucc@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상 제작에 필요할 경우 국립무형유산디지털아카이브(http://www.iha.go.kr) 보유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이 경우 필요자료를 검색한 후 전자우편(kimjin321@naver.com)이나 전화(063-280-1593)로 자료를 요청하면 된다.

출품작 중 총 4편을 선정해 문화재청장상, 국립무형유산원장상, 장려상을 상금과 함께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 폐막식에서 상영한 뒤 유튜브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무형유산영상축제’는 인류의 삶과 정신문화가 투영된 무형유산 영상과 다양한 공연이 결합된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보는 문화축제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는 9월 27일부터 사흘간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열린다.

문의. 063)220-8253 (공모전 사무국)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