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학원 산하 어린이집 교직원에 대한 연수교육이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정법사 무설전에서 열렸다.

재단법인 선학원 산하 어린이집 교직원에 대한 연수교육이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정법사에서 열렸다.

이번 2018년도 어린이집 교직원 연수교육은 볏고을어린이집 교직원 6명을 비롯해 종로아동복지회관어린이집 교직원 5명 당진 흥국선원 수미어린이집 2명, 영주 관음사어린이집 5명 등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 18명이 참여해 2일간 정법사 무설전에서 진행됐다.

교직원 연수교육은 선학원 교무이사 지광스님(제천 강천사 분원장)의 명상강의에 이어 한국불교선리연구원 연구원 용진스님의 ‘마음의 세 쌍둥이와 함께하는 소금 만다라’ 강의와 만다라 그리기를 통한 마음 알아차리기 그룹작업이 진행됐다.

첫날 저녁예불후 진행된 강의에는 선학원 감사인 관음사 원명스님의 강의와 선리연구원 강은애 연구원의 강의에 이어 불교영상인 ‘신과 함께-죄와 벌’ 상영을 관람했다.

둘째날 연수교육은 재단법인 선학원 이사장 법진스님의 참선강의에 이어 참선실수가 1시간 진행됐다.

연수교육 첫날 템플스테이 기초예절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에게 선학원 재무이사 정덕스님이 후원한 단체복이 지급됐다.

▲ 선학원 어린이집 교직원 연수교육 첫날 무설전에서 선리연구원 용진스님이 만다라 마음알아차리기 강의에서 그룹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