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구 교수.
동국대 이진구 교수(전자공학)가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회장 Pedro A. Ray)의 Fellow(석학회원)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IEEE는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전기·전자·컴퓨터·정보 및 통신 등의 분야에서 세계 최대규모의 학회로서, 자신의 전공 관련 분야에서 특이하게 뛰어난 소수의 학자에게만 매년 IEEE Fellow 자격을 부여하며 그 심사 또한 엄격하고 여러단계를 거치게 돼있다.

IEEE가 인정한 이진구 교수의 업적은 갈륨비소화합물반도체, 마이크로파 및 밀리미터파 집적회로에 관한 탁월한 연구개발이다

현재 동국대학교 석좌교수인 이진구 교수는 그동안 과학기술부로부터 밀리미터파 신기술 연구센터(MINT)를 유치해 III-V족 갈륨비소 화합물 반도체를 이용한 마이크로파 집적회로(MMIC) 와 밀리미터파 집적회로(MIMIC)를 선구자적인 위치에서 오랫동안 연구개발한 업적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수훈한 바 있다.

IEEE는 학회 석학위원회의 추천과 엄격한 심사절차를 통하여 2009년 11월 IEEE이사회에서 이진구 교수를 IEEE Fellow로 선정했으며, 실질적으로 2010년 1월 1일부터 그 자격이 부여된다고 통보해왔다고 동국대는 밝혔다.

김영석 기자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