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N 출가열반재일 특집인 스님들의 토크프로그램.

BTN이 열반재일 특집으로 토크프로그램을 방영한다.

불교포교에 앞장서 온 목종스님, 월도스님, 진명스님, 운성스님 4명 스님이 진행하는 BTN 토크 프로는 출가재일 특집을 22일 방영하고, 열반재일 특집은 29일 방영한다.

BTN의 특집은 이외 24일 방영되는 ‘지수스님의 출가이야기’(25일 재방영)와 22일 23일 25일 세차례 방영되는 ‘묘허스님의 출가와 열반에 대해'가 마련됐다.

이어 27일에는 금강선원의 혜거스님이 ‘깨달음의 시작 그리고 열반’을 특집 방영한다. 혜거스님 특집은 오는 31일과 4월 1일에 재방된다.

출가재일 특집인 ‘스님들의 리얼 토크 1부’는 ‘위대한 발심, 출가’를 주제로 22일부터 24일 25일 연속 방영된다.

목종스님, 월도스님, 진명스님, 운성스님 4명 스님이 출연한 특집 토크는 ‘열반재일 특집’ 편에서는 ‘열반, 곧 영원한 머무름’의 주제로 29일 31일에 이어 4월1일 세차례 방영된다.

특집인 ‘드라마 붓다’는 탄생편과 열반편이 각각 마련돼, 탄생편이 24일과 25일, 열반편이 31일과 4월1일 방영된다.

‘드라마 붓다’는 BTN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부처님 일대기 장편 드라마이며, 고증을 통해 부처님 당시를 철저히 재현하여 '시대에 맞는 진정한 부처님 일대기'를 제작했다.

특집은 이어 해외불교성지순례기인 ‘붓다의 희망, 스리랑카’, ‘법화경 사경으로 불국토를 이루다’ ‘보현의 꽃비, 서봉사 경희스님’과 큰스님 열반다큐시리즈인 ‘저 산을 보라 활산 성수 큰스님’, ‘비구 법정’, ‘대행스님의 허공을 걷는 길’, ‘법향 두고 떠난 지혜의 등불 세주당 묘엄명사’ 등을 출가 열반재일 주간 동안 방영한다.

프로그램 안내는 www.btn.co.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