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승가대 7대 총장 선출
전 조계종 중앙종회 의장 성문 스님은 2월 27일 오후 3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법인 중앙승가대학교 이사회에서 ‘제7대 총장’으로 선출됐다. 스님은 이 학교 1기 출신으로, 전신인 중앙불교승가학원 설립 발기인이다.

경실련 공동대표 선출
평창 월정사 주지 정념 스님은 2월 23일 열린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중앙의원회에서 권영준 뉴욕주립대 교수, 정미화 변호사, 신철영 아이쿱생협사연합회 고문, 목영주 식생활교육강릉네트워크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진천선수촌 법당 개원
조계종 체육전법단 단장 퇴휴 스님은 3월 7일 진천선수촌 챔피언하우스 1층 법당에서 ‘봉불 이운 점안식과 개원법회’를 봉행했다. 체육전법단은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하도록 선수촌법당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한국사찰림연구소 이사 선출
원주 성불원 주지 현각 스님은 3월 3일 한국사찰림연구소 사무실에서 열린 ‘2018년 정기총회’에서 이사로 선임됐다. 현각 스님은 일본 나가노 금강사 주지로 취임하면서 사의를 표명한 열린선원 선원장 법현 스님 후임이다.

위덕대 8대 총장 취임
장익 위덕대 교수는 2월 22일 오후 열린 학교법인 회당학원 제454회 임시이사회에서 제8대 총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3월 1일부터 4년간이다. 장 총장은 “원력을 세워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불교연구원 7대 원장 선출
안성두 서울대 교수가 한국불교연구원 제7대 원장에 선출됐다. 안 원장의 임기는 3월 1일부터다. 안 원장은 동국대 대학원에서 인도철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독일 함부르크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