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추모제
경기도 광주 나눔의집 원장 원행 스님은 3월 1일 오전 10시 30분 나눔의집 광장에서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추모제’를 개최했다. 이날 추모제는 국악인 김태희 씨의 추모공연과 헌화, 위령비 참배, 추모리본 달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통일 신년음악회 개최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공동대표 영담 스님은 2월 27일 오후 8시 서울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2018 통일 신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일음악회는 남북 상호 이해를 넓히고, 한반도 평화와 화해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선화여고 기숙사 기공식
학교법인 동곡학원 이사장 돈관 스님(은해사 주지)은 2월 13일 영천 선화여고에서 기숙사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기숙사는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숙소 26개와 독서실, 다용도실, 세탁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성철 스님 임제록 평석’ 출간
백련불교문화재단 이사장은 원택 스님은 은사 성철 스님이 1974년 하안거부터 이듬해 하안거까지 보름마다 《임제록》을 평석 강의한 법문을 정리·보완해 최근 《성철 스님 임제록 평석》(장경각 간)을 출간했다.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재선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은 2월 21일 열린 ‘2018년 정기총회’에서 상임대표에 재선출됐다. 공동대표에는 법만 스님, 소천 스님, 선오 스님, 구완자 씨 김익중 교수, 남궁선 박사가 함께 선출됐다.

장한 고대 언론인상 수상
선상신 BBS불교방송 사장은 2월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고려대 언론인 교우회 창립 32주년 기념식’에서 교우회가 선정한 ‘24회 장한 고대 언론인상’을 수상했다. BBS불교방송 공채 1기로 입사한 선 사장은 2015년부터 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