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학회(회장 성운)는 ‘염불신행에 대한 불교학적 고찰’을 주제로 ‘불교학술 진흥상’을 공모한다.

응모자는 △불교경전에 나타난 염불신행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조망 △염불신앙을 통한 가피 사례 연구 중 한 가지 세부주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논문 분량은 각주 및 참고문헌을 포함해 국문은 200자 원고지 100~120매, 영문은 1만 단어 이내여야 한다.

논문은 4월 27일까지 전자우편(hanbulhak@daum.net)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 후 5월 8일 채택 논문을 공지한다. 대상 1명에게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 200만 원, 장려상 3명에게 각 100만 원의 상금과 학술논문상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수상 논문을 5월 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리는 한국불교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발표해야 한다. 한국불교학회는 수상 논문을 <한국불교학> 86집에 게재한다.

한편, 한국불교학회 춘계 학술대회는 ‘불교와 불교학, 현재의 반성과 미래의 지향 - 인간을 고민하는 불교학의 필요성’을 주제로 개최된다.

학술대회 발표 주제는 △불교학 연구에 있어서 문헌학적 연구의 한계와 전망 △불교사상사 연구, 개념과 현실 사이의 잃어버린 접점 △불교사 쓰기의 오류와 방법론적 극복 △신행과 전법 - 불교포교방법론의 반성 △염불신행에 대한 불교학적 고찰 등이다.

문의. 02)2263-1973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