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길상사에서 열린 ‘맑고향기롭게·길상화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들이 한자리에 섰다. <사진=맑고향기롭게>

사단법인 맑고향기롭게(이사장 덕일)는 ‘맑고향기롭게·길상화 장학생’을 추천 공모한다.

장학 대상은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성실하고 밝은 심성을 가진 일반고, 특성화고, 과학고 학생이다. 장학금은 1년 치 수업료와 운영지원비 전액이며, 각 학교 장학금 통장으로 직접 입금한다.

장학생 추천은 맑고향기롭게 회원이나 지부 사무국, 현직 교사, 사회복지사만 추천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각 1통, 성적 증명서(진학 예정자는 중3 성적 증명서), 학교 발전기금 계좌(장학금 통장) 사본 1부,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가정 경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이다.

접수 마감은 3월 16일이며, 장학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4월 4일까지 개별 통지하고 학교에 알린다.

‘맑고향기롭게·길상화장학생’은 법정 스님이 《무소유》 인세를 어려운 학생들에게 나눠준 ‘불일장학금’과 길상사를 무주상 보시한 고 길상화 김영한 보살의 무소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1994년 창립 때부터 제정해 수여해온 장학금이다. 맑고향기롭게는 그동안 학생 644명에게 장학금 9억 5000만 원가량을 지급해 왔다.

문의. 02)741-4696. 맑고향기롭게 홈페이지(www.clean94.or.kr)

장학금 동참 후원계자. KEB하나은행 220-890015-10204 (예금주 : 맑고 향기롭게)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