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는 라디오 BBS 화쟁토론 프로그램이 영상 방송된다.

BBS불교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BBS 화쟁토론’이 매주 화요일 TV로 방영된다.

이각범 대한불교진흥원 이사장이 진행을 맡은 ‘BBS 화쟁토론’은 1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BBS TV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30분에는 ‘어라 스님’으로 지명도가 높은 지찬 스님의 카툰을 통해 일상에서 느끼는 각종 고민을 풀어보는 ‘지찬 스님의 어라? 통했네’를 신설했다.

 BBS TV는 ‘영상으로 만나는 빠알리대장경’ 프로그램을 통해 책으로 보던 빠알리대장경을 카툰 영상으로 재현, 매주 화·수요일 오전 8시 40분과 오후 5시 20분에 5분간 방송한다.

또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0분에는 ‘깨달음의 열여섯 단계, 각산 스님의 안반수의경’을 통해 부처님의 성불 수행경전인 ‘안반수의경’에 기반한 명상 입문과 수행 체험, 체계적 호흡 명상의 길을 인도하며, 초기불교와 간화선 통합명상법을 소개한다.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는 ‘인생, 만남’ 프로그램에서 수많은 인연에 담긴 특별 이야기를 다룬다.

보광사 주지 보명 스님이 진행하는 ‘보명 스님의 서산대사 선시’는 월요일 오전 6시에 방송한다.

탤런트 정은표와 두 자녀가 함께 한국의 유네스코 등재 세계유산과 인류무형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집어보는 ‘정은표의 세계유산 순례’ 프로그램은 화요일 오전 6시 방송하며, ‘송광사 금강산림대법회’는 월요일 오후 6시 30분, ‘송광사 화엄산림대법회’ 는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인기를 누렸던 BBS TV의 ‘우승택의 부자 양성 프로젝트’는 시즌 2로 재편됐다. ‘우승택의 부자 양성 프로젝트 44’는 월요일 밤 9시에 약사경 후반부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현실적인 적용방법을 풀이해준다.

‘지광 스님의 법고대통 시즌 2’는 매주 월·화·수요일 오전 7시40분과 밤10시40분에 방송되며, ‘한국의 문화유산 시즌2’는 월요일 오전 8시 40분과 오후 5시 20분에, ‘톡톡 건강을 부탁해’는 월·화·수요일 오후 3시 10분에 각각 방송된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