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 이사 선임
조계종 총무원 총무부장 정우 스님은 12월 13일 열린 불교방송 ‘제101차 이사회’에서 성남 봉국사 주지 혜일 스님 후임 이사에 선임됐다. 불교방송은 이날 진각종 통리원 원장 회성 정사의 이사 연임도 의결했다.

차인연합회 명예차인상 수상
재단법인 만불회 회주 학성 스님은 12월 21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차인연합회 ‘제17회 올해의 차인상 시상식’에서 영천 만불사에 권다비를 건립하고, 전국 민차 마시기 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 차인상을 수상했다.

독거노인에 ‘자비 나눔’
강화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승석 스님(전등사 주지)은 12월 27일 ‘자비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강화불교사암연합회는 이날 지역 아동센터 10곳과 독거노인 지원센터 1곳에 1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을 전달했다.

대전사암련 회장 취임
대전 광수사 주지 무원 스님은 1월 3일 오전 10시 30분 경내 대적광전에서 열리는 ‘제25대 대전불교사암연합회 회장’에 취임한다. 스님은 “불교계가 큰 산처럼 중심을 잡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변화와 도약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자유언론실천 기금 수상
이석만 불교닷컴 대표는 언론탄압을 당하면서도 굽힘없이 불교계 적폐와 싸운 공로로 12월 20일 오후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린 ‘언론단체 연합 송년회’에서 자유언론실천재단이 수여하는 ‘언론운동기금 및 장학금’을 수상했다.

생명나눔 홍보대사 위촉
영화배우 정준호 씨가 12월 20일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천주교 신자인 정 씨는 “장기기증이 나눔문화로 정착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정 씨는 2020년까지 장기기증과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