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 아너스 회원들이 핸드 프린팅 후 한자리에 섰다. <사진=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전략홍보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는 12월 13일 오후 4시 30분 경주 힐튼호텔에서 ‘동국 아너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동국 아너스’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1억 원 이상 기부한 이들의 모임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동국 아너스 회원 46명과 주요 기부자, 스님, 신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삼귀의례를 시작으로 기금 현황 보고, 동국 아너스 출범 경과 보고, 동국 아너스 회원 소개, ‘행복한 인연’ 영상 상영, 핸드 프린팅,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덕운사 주지 경산 스님이 경주캠퍼스 발전 기금으로 10억 원 상당의 부동산을 기부하였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자광 스님은 “1978년 교육불사를 위해 경주캠퍼스를 설립한 후 30만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문들이 각계각층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참사람 인재’를 길러내 기부자들의 큰 뜻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원 총장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동국 아너스 여러분의 든든한 후원을 원력(願力)으로 삼아 더욱더 비상(飛上)하고 있다.”며 “동국 아너스 여러분께서 밝혀 주신 기부의 등불이 동국의 미래를 밝힐 수 있도록 대학 발전에 더욱 매진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참사람 양성 대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22억 원 가량의 경주캠퍼스 발전 기금이 모금됐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