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떼코리아(이사장 상덕)는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법련사 불일미술관에서 ‘네팔 어린이 돕기 자선 전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람회는 나마스떼코리아 네팔지부가 위치한 카즈키주 땅띵지역에 건립 중인 세 번째 드림센터 건립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전람회에는 붓디 구룽, 야덥쩐드라 부르뗄, 뻐덤 걸래, 로꺼버하 두르 구릉, 아록 구릉 등 네팔 중견 화가와 덜버하두르 구릉 등 네팔 신진 화가들의 작품, 청전 이상범, 소정 변관식 등 우리나라 화가들의 걸작이 선보인다. 또 법전 스님과 석주 스님 등 고승들의 선서화, 한길로 법사 등 재가불자들의 작품이 선보인다.

전람회 기간 중 지유명차 성북점과 ㈜온시맥 협찬으로 보이차 무료시음회 등 차회도 열린다.

작품 판매수익금은 전액 드림센터 건립 기금으로 사용된다. 드림센터는 전기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산골 오지 마을 어린이들은 이곳에서 돈을 벌려고 해외에 나간 부모와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나마스떼코리아는 행정안전부의 비영리공익활동 사업에 선정되어 2년차 드림센터 사업을 수행중이다.

나마스떼코리아는 히말라야문화권 국제개발 비영리민간단체(NGO)다. 히말라야문화권과의 교류 협력, 지역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히말라얀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발전 모델을 만들고 있다. 2015년 12월 ‘프레 네팔 문화제’, 2016년 9월 ‘2016 회원작가 초대전 및 히말라야 회화전’, 2016년 12월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 및 봉사상 시상식’. 2017년 3월 ‘화장실 건립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 전람회’ 등 국내에 히말라야를 알리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진행했다.

문의. 070-7566-8112(나마스떼코리아 사무국)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