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대광사 주지에 임명
천태종 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4월 13일 분당 대광사 주지에 임명됐다. 천태종 종정 도용 스님은 춘광 스님에게 14일 사령장을 수여했다. 대광사는 천태종이 종단 차원에서 창건한 도량이다. 춘광 스님은 서울 관문사 주지도 겸하고 있다.

흥천사 역사 학술심포지엄
서울 흥천사 주지 정념 스님은 ‘조선의 왕실사찰 흥천사의 역사와 문화재’를 주제로 4월 1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이종수 순천대 교수와 유경희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사, 유근자 동국대 교수 등이 주제 발표했다.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부산 삼광사 주지 세운 스님은 4월 14일 남구 문현동 벽화마을 내 돌산공원에서 저소득 지역주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공연과 미용봉사도 함께 진행됐다. 

경주캠퍼스 봉축 점등식
이대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은 4월 11일 오후 7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앞 광장에서 석림회, 동국대학교 교직원 및 재학생, 동국대 경주병원 직원 및 일반신도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전환기 한국불교 포럼
심익섭 사단법인 한국교수불자연합회 회장은 이각범 카이스트 명예교수를 초청, 4월 20일 오후 6시 서울 코리아나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전환기 한국불교 - 제4차 산업혁명과 한국불교’를 주제로 ‘제4회 불교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인문대학장협의회장 선출
김영민 동국대학교 문과대학장은 4월 14일 오후 4시 동국대학교 본관 로터스홀에서 열린 전국사립대학교 인문대학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교수의 임기는 4월 15일부터 1년간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