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A 무량수전 낙성법회
조계종 군종특별교구 교구장 정우 스님은 3월 31일 오후 2시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무량수전 법당과 종각 낙성법회를 봉행한다. 불사 시작 1년 만이다. 무량수전에는 한국전쟁 참전 16개국 참전용사를 기리는 위패가 봉안된다.

외국인유학생 템플스테이
고불총림 백양사 주지 토진 스님은 3월 12일부터 이틀간 호남대에 재학 중인 중국, 일본, 베트남 등지 외국인 유학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를 실시했다. 유학생들은 사찰예절, 타종체험, 탑돌이, 명상, 다도 등 한국불교문화를 체험했다.

진각대학원 수료·입학식
진각종 교육원장 덕정 정사는 3월 14일 진각문화전승원에서 스승재교육과정과 진각대학원 수료 입학식을 봉행했다. 이날 15기 심학과정 11명, 11기 교학과정 11명이 수료하고, 16기 심학과정 9명, 12기 교학과정 8명, 진각대학원 7명이 입학했다.

청소년 250명 수계법회
한국불교대학 대관음사 회주 우학 스님은 3월 18일 청도 이서중고등학교에서 열린 ‘보리수 학생회 수계법회’에서 학생 250여 명에게 청소년 5계를 수계했다. 우학 스님은 “명상을 통해 삶의 어려운 문제를 헤쳐 나가 큰 인물이 되라”고 당부했다.

분당경찰서 경승실장 위촉
불국사 성남포교원 석가사 주지 성행 스님은 3월 10일 성남 분당경찰서 경승실장에 위촉됐다. 성행 스님은 “경승실 세심정사를 신앙공간 뿐만 아니라 휴식 공간과 정신 귀의처로 활용해 무차와 자비를 실천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전국비구니회 10차 정기총회
전국비구니회 회장 육문 스님은 3월 31일 오후 1시 전국비구니회관 법룡사 큰법당에서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의료서비스, 수술비 지원, 사찰음식교육, 호스피스교육, 군포교 등 올해 사업이 논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