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상용의례 지도교수 연수
조계종 교육원장 현응 스님은 기본교육기관〈불교상용의례〉지도 교수들을 대상으로 3월 14일 오후 1시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 3층 보현실에서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특강과 염불의례 실습이 진행됐다.

마음보관소 전국 확대 선포식
자비명상 대표 마가 스님은 자비명상총동문회가 3월 13일 오후 5시 동국대학교 덕암세미나실에서 개최한 자비명상 취임식에 참석해 ‘마가 스님과 함께하는 자비명상’을 진행하고 마음보관소 전국 사찰 확대 선포식을 가졌다.

세월호 조속 인양 기도법회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혜용 스님은 3월 17일 진도 세월호 참사 해역에서 조속하고 온전한 세월호 인양을 촉구하는 5차 기도 법회를 봉행한다. 이번 법회에는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과 사회노동위원회 소속 스님 등이 동참할 예정이다.

삼광사 일주문 상량식
부산 삼광사 주지 세운 스님은 3월 18일 오전 10시 30분‘일주문 상량식’을 봉행한다. 천태종 종정 도용 스님을 증명법사로해 봉행될 이날 상량식에는 천태종 총무원장 춘광 스님과 천태종 원로대덕들이 동참할 예정이다.

친환경 장 담그기 행사
공주 한국문화연수원 원장 재안 스님은 3월 7일과 8일 이틀간‘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연수원은 친환경 음식으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충분히 살리고자 된장, 간장, 고추장 등 장류를 직접 담가 사용하고 있다.

민주당불자회 워크숍
오영훈 더불어민주당불자회 회장은 회원들의 교리·포교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3월 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불교사상에서의 인간 존엄성과 현실 정치’를 주제로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불자회 회칙도 의결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