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BBS TV는 출가절과 열반절을 맞아 출가와 열반의 의미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먼저 ‘천년의 신화, 보로부드르’가 3월 4일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불교콘덴츠 최초로 3D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불탑 자체가 하나의 사원인 보로부두르를 생생하게 전한다. 3월 4일 오후 8시에는 저마다 다른 사연들을 안고 출가학교를 찾은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새로운 시작, 출가’가 방송된다. 3월 11일 오후 8시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바간과 마하간다용사원, 쉐다곤 파고다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황금불탑의 나라, 미얀마’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과의 특별대담도 마련됐다. 3월 11일 오전 11시 30분 ‘세계를 향하여, 미래를 향하여 – 한국 불교의 길을 묻다’가 방송된다. 선상신 BBS불교방송 사장이 진제 스님으로부터 한국불교 세계화에 대한 고견을 들어본다.

한편, BBS불교방송은 2월 28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한국경제의 길을 묻다 - 김종인이 묻고 정운찬, 유승민이 답하다’를 3월 3일 오후 1시 방송한다. 토론회에서는 재벌개혁과 일자리 창출 등 현안 과제와 한국경제가 나아가야할 방향 등이 집중 논의됐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