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불(이사장  백효흠·대불련총동문회장)이 2017년도 대불장학생을 선발한다.

대불 장학사업단(단장 전명철)은 젊은불자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수립된 2016년도 장학사업계획에 의거, 대불장학생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일반장학금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중앙집행위원,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중앙회장,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회원에게 각 100만 만 원씩 주어진다.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지부 또는 지회에는 단체지원금 각 100만 원이 전달된다.

현재 대불련 회원으로서 신행활동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장학금을 신청할 때는 △재학증명서 △2016년 1학기 성적증명서(중앙집행위원 제외) △대불장학금 신청서 △대불련 중앙회장 추천서(중앙집행위원)를 첨부해야 한다. 단체는 △지부 또는 지회 2016년 사업계획서 △대불장학금 신청서 △대불련 총동문회 지부장 추천서를 지참해야 한다.

고 한정희 여사의 출연금으로 운영되는 시곡(枾谷)장학금은 매년 대학생 불자 2명을 선발해 각각 한 학기에 300만 원씩 1년간 600만 원을 지원한다. 시곡장학금 신청에는 △지도교수 추천서 △자기소개서 △신행 및 학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행활동과 학업성적이 향상되는 학생의 경우 재선발될 수도 있다.

일반장학금은 11월 13일까지 대불련 총동문회 소속 지부장에게 서류를 제출한 뒤, 지부장이 면접 의견서와 제출서류를 11월 30일까지 대불련 총동문회에 접수해야 한다. 시곡장학금은 11월 30일까지 대불련 총동문회에 서류를 접수해야 하고, 면접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 각종 신청서와 추천서 등 서류의 서식은 사단법인 대불(http://www.daebul.or.kr) 또는 대불련(http://www.kbuf.org)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 : 사단법인 대불 사무국 (02)720-1963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