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소재 사찰 어린이법회에 다니는 어린이 불자들과 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대동 한마당이 마련된다.

조계종 직할교구는 10월 16일 오전 10시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운동장에서 ‘반갑다 친구야 와글와글 운동회’(이하 와글와글운동회)를 개최한다.

오전에는 탁구공 점프, 둥실둥실 비스킷, 대형 젠가 만들기, 신발다트, 풍선테이프 떼기, 종이컵 쌓기, 풍선헬리콥터 날리기 등 모두 7종의 개별게임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줄다리기, 땅따먹기, 징검다리, 낙하산릴레이 풍선 기둥 만들기, 에어 바운스에 공 넣기, 이어달리기 등 단체 게임 7종과 사찰별 장기자랑이 이어진다.

직할교구는 참가자들에게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후원한 사찰비빔밥을 제공할 예정이며, 모든 게임이 끝난 뒤에는 법명 스님을 강사로 ‘스님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 불자들이 자비를 실천하는 마음가짐을 키울 수 있도록 아름다운동행이 진행하는 ‘탄자니아 초등학교 헌 신발 보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각 참가 사찰별 나눔바자를 통해 모은 ’마니마켓‘ 수익금을 탄자니아 어린이 청소년 국제개발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와글와글운동회는 지난해까지 6차례 개최한 ‘천진불 어울림 한마당’을 행사 성격을 쉽게 이해하고 좀더 풍성하고 재밌게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바꾼 이름이다.

직할교구 관계자는 “와글와글운동회는 수도권 소재 어린이법회 어린이불자들과 부모들이 함께하는 대동한마당”이라며, “어린이불자들과 부모들의 친목 도모는 물론 사찰 간 어린이법회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2011-1931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