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명상힐링박람회를 알리는 포스터.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명상힐링박람회가 오는 10월 1~2일 서울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세상의 모든 힐링’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의 명상센터, 힐링센터, 치유와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힐러들이 모여 정보를 나눈다. 또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알리는 한편 다른 힐러들과의 협업을 위한 네트워크를 가질 예정이다.

일반인들 역시 대강당에 마련된 참가업체들의 부스를 통해 명상힐링과 관련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둘러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소강당에선 그룹 세션이 진행된다. 그룹 세션으로는 아르헨티나 출신의 호흡식가 빅토르 뚜르비아노의 ‘영혼의 세션’, 젠테라피 내추럴 힐링센터 천시아의 ‘싱잉볼 세션’, 고상근 서울대 교수의 ‘공(空)으로 과정’, 브로노 그뢰닝의 친구모임, 마법상점 아타노르의 마법모임 등이 진행된다.

특히 독일의 영적 치유가 브루노 그뢰닝(1906~1959)은 어려서부터 병든 사람들과 동물들을 치유하는 능력을 갖고 있어 주목받았다. 그는 1959년 사망할 때까지 전통의학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난치병을 앓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치유해 유명세를 탔다.  부르노의 활동을 치료 (treatment)보다는 치유(healing)로 표현하는 것은 그가 어떤 물리적인 의료행위를 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즉 그는 우주의 신성과 생명체들 사이에 하나의 통로(channel) 역할을 함으로써 신성한 에너지 (Divine Force)로 하여금 고통과 질병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유토록 하는 행적을 보여줬다. 

이 박람회는 ㈜오르고나이트가 주최하고 영성 전문기획사 주미영성기획이 주관한다. 문의=010-8233-6139(주미영성기획)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