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월 13일 진행된 ‘역사 해설이 있는 템플스테이’ 모습. <사진=중흥사>

북한산의 역사와 자연을 배우고 명상을 체험하는 템플스테이가 진행된다.

북한산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고양 중흥사(주지 지홍 스님)는 9월부터 12월까지 넉 달간 ‘역사 해설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와 ‘숲 해설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하루 이상 숙박하는 다른 템플스테이와 달리 두 템플스테이는 서울 근교에 위치한 중흥사의 지리적 특징을 활용한 당일 템플스테이다.

‘역사 해설이 있는 템플스테이’와 ‘숲 해설이 있는 템플스테이’는 모두 매월 첫째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역사 해설이 있는 템플스테이’는 경기문화재단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북한산성 중성, 대서문, 중성문, 칠유암, 산영루 등 북한산성 내 문화재를 탐방하고 중흥사에 도착해 발우공양과 자비명상, 와선 등 불교문화를 체험한다.

‘숲 해설이 있는 템플스테이’는 북한산국립공원 자연환경해설사의 안내로 북한산성 입구부터 중흥사까지 북한산의 자연에 대한 해설을 듣는다. 중흥사에서는 ‘역사 해설이 있는 템플스테이’처럼 발우공양, 자비명상, 와선 등을 체험한다.

참가 신청은 중흥사 누리집(jhs.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dongmyong@hanmail.net)으로 보내거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예약 및 문의. 02)355-4488, 010-5585-0664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