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대학생 청년 불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단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KBUF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중앙회장 박태우)는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3박4일간 공주 마곡사 및 한국문화연수원 일대에서 대학생 불자 여름캠프인 제7회 KBUF 영부티스트캠프(Young Buddhist Camp, 이하 영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영캠프는 ‘청춘 is 뭔들’을 주제로 펼쳐진다. 이 슬로건은 ‘너는 뭐든지 될 수 있다’, ‘너는 뭘 해도 완벽하다’ 혹은 ‘네가 무엇이든 상관없다’는 의미의 신조어 ‘넌 is 뭔들’을 차용한 것으로, 참가 청년들에게 무조건적이고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국의 대학생 불자 150여 명이 참석하는 영캠프에서는 △청춘에게 들려주는 행복으로 가는 길!(원영 스님) △웃다! 붓다! 웃음 명상으로의 초대(이임선 강사) △대학생 청년들이 나누는 토크파티 ‘19금 붓다’ △불교 퀴즈대회 ‘풍경을 울려라’ △마곡사 사찰순례 △태화산 숲 명상길 힐링vhgd △힐링 공동체와 별빛 문화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불련은 “서로가 서로를 격려해줄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청년 불자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대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마음의 안식을 갖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영캠프를 통해 진정한 화합과 행복에 대하여 성찰해봄으로써 스스로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자존감과 자신감을 채움으로써 자기애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참가문의 : 전화 (02)732-0239 / 홈페이지 http://www.kbuf.org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