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 스님)이 오는 8월 26일까지 2016년도 조계종 포교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포교원은 포교활동을 통해 불교와 조계종단 발전에 지대한 공이 있는 사찰, 개인 및 단체를 치하하고 전법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제28회 조계종 포교대상 후보자 추천을 공고했다.

추천 분야는 △연령별 계층포교 △군, 경찰 등 직능포교 △미술, 문학, 학술, 스포츠 등 문화체육포교 △환경, 통일, 인권 등 사회포교 △방송, 출판, 인터넷 등 매체포교 △지역포교 등이다.

추천 대상은 △조계종 스님 및 재가불자로 5년 이상 당해 공적분야에서 활동한 자 △조계종 등록 및 설립이 5년 이상 경과된 조계종 소속 사찰 및 단체 △조계종 신도등록을 필한 재가불자 △포교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자로 제한된다. 기 포교대상 수상자의 경우 5년 이내에 동일한 공적 사항으로 추천될 수 없고, 조계종에서 수여하는 일반표창을 수상한 자는 1년 이내에 동일한 공적으로 추천될 수 없다.

교구본사 주지나 조계종 소속 포교단체의 대표자, 조계종 등록 신도단체의 대표자의 추천을 받고 제출서류를 구비한 뒤 우편 또는 포교원 포교팀으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제28회 포교대상 시상식은 10월 중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