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대원(大圓) 장경호 거사의 뜻에 따라 21세기 현대사회에 적합한 새로운 포교방법을 창출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대원상이 후보자를 공모한다.

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 김규칠)은 총상금 규모 9천만원에 달하는 제14회 대원상 후보를 포교부문과 콘텐츠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포교부문은 또 출가와 재가로 구분한다.

출가부문은 3곳(인)이내 시상 경력자로 현대적 방법을 통해 포교활동을 전개하는데 업적이 많은 스님이나 스님 중심의 단체 또는 기관이 대상이다. 단체 또는 기관일 경우 설립이 3년 이상이고 회원이 10명 이상이 돼야 한다.

재가부문은 역시 3곳(인)이내 시상한 경력이 있어야 하며 불교의 현대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가 대상이다. 단체와 기관은 3년 이상 설립기간이 넘어야 하고 회원이 30명 이상이어야 한다.

이들 포교대상에 주어지는 상금 규모는 5천만원이다.

콘텐츠 부문은 개인 또는 단체에 주어진다. 텍스트·이미지 콘텐츠는 스토리텔링일 경우 A4용지 10매 이상 30매 이내 대본을 제출해야 하고 미술·일러스트레이션일 경우 책과 사진 등을 첨부해야 한다.

오디오·영상 콘텐츠는 다큐멘터리, 드라마, 다큐드라마의 경우 DVD 혹은 데모영상을 5~20분 이내, 대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영화, 애니메이션,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들은 DVD 또는 USB 등으로 제출해야 한다.

오디오는 1곡당 2분 이상 5분 내외로 3곡 이상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대상 상금 규모는 4천만원 이내다.

대원상에 공모하려면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에 들어가 공지사항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9일(월)부터 30일(금)까지다.
주소는 04175 서울시 마포구 마로대로 20 다보빌딩 15층 대한불교진흥원
문의=02)719-2606, 1855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