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마스떼코리아가 홍익부고와 장학금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나마스떼코리아>

나마스떼코리아(이사장 한승철)와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교장 홍기웅, 이하 홍익부고)가 6월 16일 낮 12시 이 학교 회의실에서 ‘홍익부고 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마스떼코리아는 이날 이 학교 학생 3명에게 ‘나마스떼코리아 스콜라십 장학금’도 전달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나마스떼코리아는 앞으로 홍익부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진로교육과 학생봉사활동에 회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나마스떼코리아는 7월 19일 열리는 홍익부고 ‘진로진학의 날 행사’에 진로탐색교사롤 파견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으로 사무국을 이전한 나마스떼코리아는 지역 공동체 기반 사업의 일환으로 ‘나마스떼코리아 스콜라십’을 만든 바 있다.

한승철 이사장은 장학금 전달식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장학생들이 이번에 ‘제1회 나마스떼코리아 스콜라십’ 장학금을 받은 것을 계기로 21세기 다문화시대 우리나라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한승펄 이사장과 홍기웅 교장, 이윤희 서울시 의회 의원, 나마스떼코리아 직원들이 함께 했다.

나마스떼코리아는 히말라야문화권 다문화가정 지원과 현지 교육·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NGO단체다. 해외 사업으로 네팔에 드림센타를 건립·운영을 하고 있으며, 국내사업으로 네팔문화학교 등 다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마스떼코리아는 이런 공로로 2015년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