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여성가장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호)와 여성의료기관이 손을 잡았다.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23일 애플산부인과 신림점(원장 김재령)과 부평점(원장 우희정), 메티컬 솔루션 회사 ㈜선 메디텍 헬스케어(대표 김성준), 임상병리전문기관 SQLab(대표원장 문해란)과 부인과 건강지원사업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부모 여성가장들이 주체적으로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목적으로 성사된 업무협약에 따라 여성가장들의 부인과 건강검진과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한 루프 시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애플산부인과는 전국 6개 애플 네트워크(서울 강남‧신촌‧신림, 인천 부평, 경기 분당, 대구)의 통합시스템을 운영하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여성 의료진들로 구성된 부인과 질환 전문병원으로 이번 협약으로 애플산부인과 신림점과 인천 부평점에서 진찰 및 시술을 지원한다.

보다 안정된 검진과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병원 연계 시스템을 통해 의료기기 수입과 의약품 판매하고 있는 ㈜선 메디텍 헬스케어는 국내에서 최초로 직수입 판매하고 있는 SMT 일회용 질경 및 루프를 지원한다.

부인과 건강검진 결과 분석은 SQLab이 지원한다. SQLab은 병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검사전문 수탁 의료기관으로 정확한 검사 결과를 보증해주는 국내 인증서는 물론 미국의 CDC 및 CAP 신임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애플산부인과네트워크는 한부모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계로 바쁜 한부모 여성가장들이 자신의 몸과 건강에 대한 자기결정권 강화 및 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23일 한부모 여성가장의 부인과 건강지원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불교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